본문으로 바로가기메인메뉴 바로가기
S_visual.png

진로-독서-논술 프로그램

성장중심 교육과정을 통한 진로-독서-논술 프로그램

  • 정규교과를 통한 학생들의 사고력과 표현력의 신장을 추구한다.
  • 학생의 능력과 진로에 따른 주제선정과 그에 따른 독서방법, 연구과정을 지도한다.
송학관

독서 프로그램 사진

논술 프로그램 사진

독서 프로그램논술 프로그램
진로-독서-논술 프로그램
구분세부 추진 사항비고
사고기법 중심의 논술사고력 신장을 위한 교과 심화 수업 지향창의적 체험 활동의 시간 활용
효율적 의사소통 능력 배양을 위한 발표 및 토론 수업
개인별 1인 1소논문 쓰기 프로그램 운영1학년문제의 발견-자기주도적 독서체험 활동전교사
멘토와의 만남
연구계획서, 소논문 작성
2 학년1인 1소논문 작성 진로 모색 및 연구주제 탐색 연구방법의 설계 
3 학년진학 실전대비(유형별)외부 강사 운용
 
독서 포트폴리오 활용학교 자체 제작 학생들의 독서 실태를 진단- 내실 있는 독서활동 장려필독독서 선정 독서노트의 수시 점검 우수 포트폴리오 시상
진로-독서-논술 프로그램
소논문 쓰기 추진 일정비고
1학기1. 문제의 발견연구주제(문제)를 발견
2. 멘토와의 만남멘토와의 인터뷰
3. 연구계획서 작성소논문의 연구주제
2학기4. 소논문 작성법 지도논문의 체제와 편집 이해 표, 그림 표기법 이해 참고 문헌 표기법 이해
5. 소논문 작성-1인 1소논문을 작성샘플 소논문 함께 보기 동료 평가 (상호 평가) 우수 논문 시상